M 교회 세습재판이 어떻게 되었는 지 문득 생각이 나서 검색해 보았는데, 인정하기로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가 2013년 3월 12일부터 2017년 11월 10일 접수한 교회 세습관련 제보 정보에서도, 전국 교회 143곳에서 대물림, 세습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나님, 교회가 사회적 안정망이 불안한 한국 현실에서, 자식에게 안정적인 직업으로 물려주고 싶은 기업이 된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하나님의 종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고, 교인들을 잘 섬기고, 중보기도하고, 양육해야 하는 막중하고 고귀한 부르심이, 세상 다른 직업보다 쉬운 직업이 된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씁쓸합니다.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국 교회의 현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143개 세습 중에서 하나님 마음에 합한 세습이 몇 개나 되는 지 궁금합니다. 세상적인 방법을 신뢰하지 아니하고, 하나님만을 신뢰해야 하는 교회가 더 앞장서서 세상적인, 인간적인 방법을 더 신뢰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과연 143개 교회 중 몇개의 교회가 정말 하나님을 보시기에 떳떳했는 지 궁금합니다. 하나님, 교회가 정말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님,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자녀답게 성장할 수 있는 교회를 세워주소서.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안을 열어주시사, 자신에게 보내주신 양떼를 돈으로 보는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답게 성장할 수 있고,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대언할 수 있는 교회로 자녀들을 인도해 주소서.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을 세상 직업으로 만들어 버리는 교회는 더 이상 발붙일 수 없는 상황이 되게 하소서.